본문 바로가기

기타/스타

조여정 인스타그램 사진 모음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하이틴 스타로 데뷔해 여러 작품에서 주조연으로 활동하다 2010년 영화 《방자전》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2014년 영화 《인간중독》에서의 연기로 극찬을 받았다. 2019년 출연한 영화 《기생충》이 칸 영화제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모으면서 조여정 또한 전성기를 맞이했다.


하이틴 시절에는 패션지 뷰티 모델로 활동했었다. 그래서 90년대에 10~20대를 보낸 여성층에게는 연기자 데뷔 전부터 꽤 익숙한 얼굴이었다. 방송 데뷔 초기에는 뽀뽀뽀의 15대 뽀미언니로 알려졌고, 그 이후로 시트콤 나어때를 통해 인지도를 올리며 TV 드라마 및 영화 단역/조연 등으로 꾸준하게 활동했다. 98년 시트콤 '나 어때'의 출연장면


그러나 2010년 이전까지는 인지도와 꾸준한 작품 활동에 비해 자신만의 히트작이 없어 팬들의 아쉬움이 많았다. 그러던 와중에 주연을 맡은 영화가 방자전인데, 코믹하게 춘향전을 재해석했다는 점과 주연 여배우의 몸을 사리지 않은 열연이 흥행을 이끌었다.

이후 후궁: 제왕의 첩에서도 방자전을 능가하는 노출 연기와 함께 궁중 암투 속 변화해가는 캐릭터를 잘 표현해서 '에로틱 사극의 여신'이라는 칭송을 받았다. 

반응형